운동이라곤 극혐극혐을 하다가 점점 늘어나는 내 머핀탑을 보면서 시작한 헬스.
그렇게 운동을시작한 지 약 2년이 되었다. 2년 간 동네 헬스장을 이리저리 다녀본 후기를 적어보려고 한다.

스페셜짐


이제는 없어진 첫 헬스장. (이젠 사장님도 바뀌고 바디채널로 바뀌었다. 사실 망할 줄 알았음)
스피닝 중독자 친구를 보고 혹해서 스피닝이나 한 번 해볼까 하고 등록한 헬스장. 하지만 등록하러 가서 gx, pt, 헬스 모두 등록하고 온.. 호구...
그래도 처음 운동을 시작하는데 운동하는 방법이나 한번 익혀보자 하고 시작한 PT.
하지만 이때부터 호구짓이 시작되는데... PT를 고작40회밖에 받지는 않았지만 담당 트레이너가 3번이나 바뀌었다. 알고보니 대학생이라 개강한다고 바뀌고, 시작한지 하루만에 사고가 났다고 바뀌질 않나.. 진짜 좋았던 트레이너느 인재라 그런지 어디론가 스카웃되어 가버리고, 마지막 트레이너는 자기 대회나가는거에만 심취해서 PT하는 내내 자기 왁싱했다더니 이런 얘기만 주구장창하는 바람에 혼자 운동을 시작했다.

PT 때문에 헬스장을 바꿀까 고민하던 차에 결정적으로 락커에 잘.. 보관되어 있던 내 운동화와 세면도구들을 몽땅 도둑맞고는 바로 헬스장을 바꿨다. 휴 생각하고 싶지 않은 헬스장. 짐을 도둑맞고 연락처를 남겨놓으니 밤중에 시도때도 전화하고 업무중에도 전화하며 괴롭히더니... 곧 얼마안가 헬스장이 바뀌더라.

 

 

 

"가성비있는 헬스장을 찾는다면"

스포애니 길동점

 

 

장점 : 전 지점 이용가능 / 넓은 공간 / 다양한 머신 / 사우나실

 

저렴한 가격에 한 달에 10회까지는 스포애니 전 지점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 왠만한 번화가에는 다 지점이 있어 중간에 시간이 뜨거나 할 때 아무데나 들어가서 잠깐 운동하기 좋았다.

그리고 동네에서 가장 큰 규모의 헬스장이 아닐까 싶다. 건물 2층~4층까지가 모두 헬스장이다. 2층은 안내데스크와 피티존, 탈의실, 작은 사우나가 있고 3층엔 프리웨이트존과 각종 머신들, 4층엔 GX룸과 스트레칭존(여성전용), 유산소머신이 있다.

다. 규모가 규모이다 보니 각 종 머신이 다양하게 갖춰져 있다. 유산소머신(런닝머신, 사이클, 스텝퍼 등) 수가 가장 많다.

 

단점 : 사람이 너무 많음 / 불친절한 트레이너 / 위생 및 냄새

 

규모는 크지만 사람이 너무..너무 많다. 심지어 주말 오전에도 사람이 많다. 인기많은 머신을 이용하려면 눈치게임은 필수이다. 사람이 많은 평일 저녁 8~9시에 가면 심지어 벤치도 모자라서 사람들을 이리저리 피해가며 불편하게 운동해야 한다.

또, 트레이너들도 그닥 친절한 편은 아닌것 같다. 동네 네일샵 언니가 안 좋은 후기를 들려주길래 각오는 하고 있었지만. 사실 PT가격도 다른 헬스장에 비해 비싼편인데, 그닥 잘하는 것도 모르겠다.

그리고 가장 결정적인건.. 헬스장에 화장실 냄새가 진동을 한다. 가끔은 운동하면서 심호흡하다가 토할 뻔. 사람들 땀냄새도 아니고 하수구, 화장실 냄새가 나는 이유는 도대체 뭔지... 탈의실, 샤워실도 청소를 잘 안하는지 바닥엔 머리카락이 수북하고 수건과 운동복이 산처럼 쌓여있다. 옷 갈아입는데 민망하게 아주머니들은 탈의실 의자에 앉아서 담소를 나누시고..

 

재등록 의사 없음

 

 

 

"내 몸의 문제점 교정을 목적으로 운동을 시작한다면"

펄스짐

 

 

길동 사거리에 위치한 펄스짐.

개인PT샵으로 재활운동 전문트레이너가 시작한 샵이라는 광고문구에 홀려 본격적으로 자세교정 운동을 해보고자 등록.

 

장점 : PT수업 특화

 

PT를 시작하기 전 내 몸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꼼꼼히 체크를 하고 수업을 시작한다. 팔벌려뛰기도 하고.. 모눈종이 앞에서 사진도 찍고.. 뭔지 모르겠지만 전문적인거 처럼 보여..

내가 이상한 트레이너만 골라서 운동을 했던 건지는 모르겠지만 가끔 힘이 안들어가서 이것저것 물어보면 대답도 못하기도 하고, 담배냄새를 풍기며 수업하던 놈들도 있었는데..

수업 중간 중간에도 왜 이 운동이 나한테 중요한 운동인지 (근데 들어보면 다 중요하대... 어쨌건 머리부터 발끝까지 운동하라는 거자나 ㅠㅠ), 운동이 되는 원리를 꼼꼼하게 알려주신다. 전문PT샵이라 그런지 날라리 트레이너 없이 평타는 치는 것 같다.

 

단점 : 작은 규모 & 다양하지 못한 머신 / 바쁜 스케줄

 

처음 등록하러 갔을 때 조금 놀란건 헬스장이 생각보다 매우 작다! 머신이 런닝머신 포함해서 10개 정도 되는듯. 그래서인지 PT수업도 프리웨이트 위주로 진행이된다. 헬스장도 작고 왠지 민망해서 현재 개인운동은 별도 헬스장에서 하고 있다.

또한, 샵이 작아서 그런지, 아니면 진짜 인기가 많은건지 회원 등록하기가 어렵다. 처음 등록하려고 했을 때 원하는 시간대에 등록하려면 한달을 기다려야 한다길래 할 수 없이 한밤중에 쇠질중..

 

 

 

 

"혼자 집중해서 운동하고 싶다면"

바디채널 길동점

 

 

장점 : 복잡하지 않음 / 적당한 규모 / 다양한 GX프로그램 / 24시간 운영(일요일도!)

 

아직 다닌 지 일주일밖에 되진 않았지만 규모도 적당하고 사람도 많지 않아 혼자 집중해서 운동하기엔 딱이다! 아직 머신쓰려고 기다리거나 한적도 없이 자유롭게 운동 가능! 규모에 비해 머신도 많이 구비되어 있다 (대산 머신이 따닥따닥 붙어 있어..)

GX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특이하게도 요가나 줌바 이외에도 폼롤러 운동이나 케틀벨 운동, 코어 운동위주의 수업이 마련되어 있다. 가끔 뭘 운동해야 할지 모를때 들으면 도움이 될 듯!

그리고 나는 주로 주말 아침일찍 운동하는 편인데 일요일에도 24시간 운영하고 있어(트레이너는 상주하고 있지 않아 혼자 카드 찍고 들어오면 된다) 원하는 시간 대에 운동하기에 편리하다.

 

단점 : 아직 모르겠지만.. 위생..?

내가 알기론 새단장한지 1년이 안되었는데.. 벌써부터 약간 지저분. 새단장한지 얼마 안된 거에 비해 약간 지저분하긴 했지만 평소에 샤워실은 잘 이용하지 않아 감수가 다닐만 하다. 

+++ 한달가량 더 다녀본 결과
있으나마나한 gx??? 스트랭스 수업 들으려고 gx룸에서 기다렸지만 한번도 못들음 허허
시간약속안지키는편인가 카운터문의해도 분명 수업한다더니ㅋㅋㅋ
gx는걍 포기해야겠다.프로그램만 많음 뭐하나?ㅋㅋ

 

 

 

 

+ Recent posts